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음팟인코더로 편집해보자.

동영상 편집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초보용을 시작으로 고급형까지 수많은 프로그램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편한 프로그램을 찾게 됩니다. 이전에 다음팟인코더 프로그램을 소개 해 드렸는데, 동영상 파일 인코딩 뿐 아니라, 동영상 편집까지 사용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완소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에서 일반 사용자가 작업하기 쉬운 것은 무비메이커 프로그램과 다음팟인코더 라고 생각하는데, 무비메이커도 한번 접해 보시고 본인에게 편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방법

 

동영상 편집이라 함은 크게 두가지로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는 하나의 영상에서 원하는 부분을 잘라내는 기능과 하나의 파일 또는 여러 파일의 동영상에서 잘라낸 영상을 하나의 파일로 합칠 때에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음팟인코더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신 후 동영상 편집을 선택합니다. 불러오기를 통해 편집할 영상을 선택합니다.

 

 

 


 

전설의 주먹이라는 영화 중의 일부 화면인데, 아래 시작이라는 항목을 선택해서 잘라내고자 하는 구간을 먼저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시작과 마찬가지로, 끝이라는 항목을 선택해서 잘라내고자 하는 최종 구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시작과 끝 항목을 설정하셨다면, 삽입 항목을 눌러주시면, 아래 비디오 항목에 보시는 바와 같이 선택된 영상이 편집되어 있습니다.

 

 


 

시계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좀 더 정밀한 구간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원하는 영상 시간을 설정만 해주면 되기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항목을 선택하시면 원하는 문구도 삽입이 가능해집니다. 그외 오프닝과 엔딩, 로고 설정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스토리 보드는 잘라낸 하나의 영상들을 하나의 영상으로 묶어 주는 기능입니다. 잘라내는 방법은 동일하며 타임라인을 선택하고 하느냐, 스토리 보드를 선택하고 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