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캐시 삭제 입니다

브라우저 캐시 삭제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개인이는 익스플로러와 크롬을 병행하여 사용을 하는데 두개 모두 브라우저 캐시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먼저 익스플로러의 경우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형태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줍니다. 단축키를 사용하시면 편리한데 Alt + X 입니다. 이후 인터넷 옵션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일반 항목에 보시면 아래 검색 기록이 있는데 삭제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기본 설정은 다음과 같은데 필요에 따라 아래 항목도 체크를 하셔서 삭제를 하셔도 됩니다.

 

단 삭제 전에 관련 항목을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삭제를 하셔도 크게 상관은 없는 부분이지만 필요에 따라 다시 입력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에 귀찮으실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크롬에서 캐시 삭제 방법을 보겠습니다. 크롬 실행 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항목을 선택하여 주신 후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좌측에 보이는 방문기록 영역을 선택하시고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보시면 아래 정보 항목에 검색 기록 정보가 나오는데 삭제를 하시면 해당 정보가 지워지게 됩니다.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선택하시면 익스플로러와 마찬가지로 기본 체크 설정된 항목이외에 다른 항목도 선택하실 수가 있습니다.

 

크롬의 경우 항목에 대한 삭제 기간을 선택해서 삭제를 하게 되는데 기본 설정으로 하시게 되면 지난 1시간으로 되기에 해당 항목을 선택하셔서 전체로 변경하여 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하고 나니 정보 항목에 기록된 항목이 없음을 볼 수 있습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아니기에 한번씩 삭제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