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오류 입니다

윈도우 10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오류와 관련된 포스팅입니다. 개인이가 윈도우7을 사용하다가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였는데 새로 나온 브라우저인 엣지를 실행해 보았더니 창이 열렸다가 몇초 후 자동으로 꺼짐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오류 인데 모두에게 나타나지는 않지만 업그레이드를 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해결방법은 레지스트리에서 권한 설정을 해주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작 항목을 클릭하시면 웹 및 Windows 검색 항목에 regedit 를 입력하여 줍니다.

 

 


 

regedit 를 입력하신 후 상단에 보이는 항목을 클릭하여 실행하여 줍니다.

 

 


 

HKEY_CURRENT_USER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Classes\Local

Settings\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AppContainer\Storage\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위의 경로대로 클릭을 하신 후 최종적으로 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항목을 찾습니다. 이후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사용 권한을 선택하여 줍니다.

 

 

 


 

사용권한을 클릭하시면 보안 항목이 보이는데 3번째에 위치한 알 수 없는 계정(S-1-15-3-3624051433)으로 시작된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관련 항목을 클릭하시면 모든 권한 항목에 허용 체크를 하여 주신후 확인을 선택하여 줍니다. 엣지 꺼짐 현상이 있으신 분들은 이 항목이 체크해제 되어 있는 상태이실겁니다.

 

 


 

권한 설정을 해주고 난 뒤 엣지를 실행하면 꺼짐 현상 없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엣지를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괜찮았고 큰 불편함도 없었지만 익스와 크롬을 오랫동안 사용을 해와서 그런지 컴퓨터를 사용할 때 습관적으로 엣지보다는 기존에 사용하던 브라우저를 찾게 되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기존에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하던 단축키 적용이 되지가 않습니다. 개인이가 주로 쓰는 마우스 휠로 창을 실행한다던지 현재 보고 있는 인터넷 창을 그대로 복사하는 기능 등이 먹히지 않아서 개인적으로는 불편한 감이 있네요.

 

크롬도 단축키 사용이 가능한데 엣지만 안되다니 아쉽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