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입니다

윈도우10 버전은 출시일로 부터 1년 동안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2015년 7월29일에 출시를 했으니 2016년 7월 29일 까지가 무료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알림창을 통해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알리지만 알림이 뜨지 않을 경우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관련 파일을 다운 받아 주시면 됩니다.

 

업그레이드를 하시기 전에 현재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운영체제를 알아야 합니다. 윈도우 7의 경우 32비트와 64비트 버전이 존재하기에 각각에 맞는 버전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윈도우7 32비트 64비트 확인 방법

 

시스템 항목에 보시면 시스템 종류라고 해서 나오는데, 개인이는 64비트 운영체제라고 나오기에 64비트 버전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아래 사이트로 이동을 하시면 윈도우 10을 다운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다운 받으시기전에 상단에 보시면 USB 설치와 DVD 설치도 가능합니다. 앞으로 해당 운영체제를 꾸준히 이용을 하신다면 하나쯤 만들어 두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이도 하나 만들어 두려고 하는데, 나중에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려 보시면 지금 도구 다운로드라는 항목이 두개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에게 맞는 운영체제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64비트 항목을 선택하였는데, 아래처럼 실행이나 저장을 선택하여서 관련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에 실행을 하시면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 항목과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항목이 있는데, 포스팅에서는 첫번째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USB나 DVD를 이용하여서 설치를 하려고 한다면 두번째 항목을 선택해야 합니다.

 

 


 

윈도우 10이 처음 출시되었을때 호환성 문제로 인해 말이 많았는데, 대체로 만족해 하는 평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개인이도 이번에 윈도우 10으로 갈아타려고 하는데, 귀차니즘으로 아직 설치를 하지 못했습니다. 관련 내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여러 후기들을 읽어 보시고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