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즐겨찾기 위치입니다.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위치를 알아두어야 할 경우는 주로 가져오기나 내보내기를 할 때 사용이 됩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지원이 되지 않는다면 이 방법을 통해 즐겨찾기를 백업하여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을 원하시면 아래 관련글을 통해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즐겨찾기 가져오기와 내보내기 방법입니다. 

 

개인이의 경우 백업 용도라기 보다는 정리를 하기 위해 종종 사용을 합니다. 바탕화면이나 시작 메뉴를 통해 볼 수 있는 컴퓨터 항목을 클릭하신 후 C드라이브를 선택하여 줍니다.

 

 


 

드라이브 영역 안을 보시면 사용자라는 폴더가 보입니다. 해당 폴더를 클릭하여 줍니다.

 

 


 

보시면 공용폴더와 사용자 폴더가 있는데, 공용 폴더는 보실 필요가 없고, 사용자 또는 user라는 폴더를 클릭하여 줍니다. 개인이 처럼 사용자 이름을 변경하여 주었다면 변경한 이름을 선택하여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아래 즐겨찾기 항목이 보입니다. 백업만을 원하신다면 해당 폴더를 선택하시고 복사(Ctrl + C)를 하여 보관하시면 됩니다. 복원을 하실 때는 동일한 경로에 복사한 폴더를 붙여넣기(Ctrl + V)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다른 활용도인데, 즐겨찾기 항목에 들어오시면 즐겨찾기 모음이라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익스플로러 상단에 나오는 항목이 되는데, 이름을 변경하거나 필요하지 않는 항목 등을 한번에 정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폴더를 클릭해서 보시면 아래와 같이 즐겨찾기 항목이 보이는데, 개인이 전용 컴퓨터가 아니라서 즐겨찾기가 별로 없는데, 실제 사용하는 컴퓨터에는 수많은 즐겨찾기 항목들이 있는데, 여기서 정리를 하시면 편하게 작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