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에 걸리다. 해결 방법은?

정책 위반

 

 

횟수로 약 2년여간 티스토리를 운영해 오면서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정책 위반이라는 경고를 받았습니다. 그동안 여러 글들을 통해 정책 위반이 되었을때에 해결 방법에 대한 글을 보아왔던터라 놀라거나 당황하지는 않았는데, 나름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정책 위반이라고 말을 하니 기분이 좋지만은 않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을 하였더니 아래와 같이 사이트 상단에 경고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요지는 애드센스 정책에 위배된다고 나오는데, 세부 정보 보기 항목을 클릭하시면 관련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세부정보 보기 항목을 클릭하니 위반 내용이 의도하지 않은 클릭 유도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와 관련된 내용은 자신이 광고를 클릭하거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내용, 광고와 컨텐츠 간의 경계가 애매한 경우에 해당이 되는데 개인이의 경우 광고와 컨텐츠 간의 경계가 애매한 경우에 해당이 된다라고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이유는 밑에서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정책위반에 대한 내용을 알았으면 해결을 해야 하기에 관련된 위반 내용을 클릭하여 위반된 부분을 해결해 주어야 합니다. 개인이의 경우 관련 글의 주소가 나와 있는데, 해당 글을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보았더니 모바일 버전에서 보여지는 광고와 컨테츠 간의 경계가 문제로 보여졌습니다.

 

 


 

아래는 모바일에서 보여지는 화면인데, 보시는 바와 같이 제일 상단에 광고가 위치해 있고 바로 아래 빨간색 테두리 부분과의 경계가 없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살펴 본 몇몇 글에서 모바일 상단의 광고 크기는 320*50을 권장하며 이외의 광고를 사용할 때에는 정책 위반이 될 수도 있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명확하게 정책 위반이라고 말하기 보다는 무효 클릭 같은 위험(?)이 있기에 320*50 광고를 권장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서도 이와 같은 내용이 있는 것을 보았는데, 관련글을 찾지 못했네요.

 

 

 


 

어찌 됐든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에 광고를 수정하였고, 처리 된 내용을 선택하여 결과를 보고하였더니 바로 해결됨 상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현재 포스팅이 약 300여개 가량인데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형태(상단 320*50광고)로 변경하면서 지금까지 삽입된 광고 코드를 모두 수정하였습니다.

 

 

 


 

개인이가 생각한 내용이 구글 정책 위반에 해당되는 내용이었다고 한다면(사실 이 부분 말고는 위반이라고 보여지는 부분이 없기에) 언젠가는 수정해야 할 내용이기에 포스팅이 좀 더 쌓이기 전에 수정을 하였습니다.

 

참고로, 다른 블로그도 방문을 하여서 모바일 버전을 확인 해 보았더니 320*50 사이즈로 모두 변경하였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블로그가 이전에는 300*250 사이즈 였던 점을 감안하면 수정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은 해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