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유튜브다. 유튜브로 돈 벌기

블로그로 돈 벌기

 

티스토리 블로글를 운영하고 계신다면 수익과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 관심을 가질거라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보이지 않게 고수익을 올리는 것으로 아는데 그만한 노하우를 가질때까지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는 고수익을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얻는 주 수익은 구글의 애드센스 입니다. 다른 광고도 몇번 해보았는데, 구글 애드센스 만한 광고가 없는게 사실입니다. 개인이 역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블로그 수익을 얻고 있는데, 블로그 뿐 아니라,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여 유튜브에서도 수익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유트브, 구글 애드센스를 만나다.

 

유튜브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활용하여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유튜브에서 몇가지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사진이 좀 많은데 그리 복잡한 부분은 아닙니다.

 

 

링크를 통해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업로드 항목을 클릭 후 동영상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채널 설정 항목에서 기능 항목을 선택하신 후 수익 창출 항목에 '사용' 을 클릭합니다.

 

 

 


 

계정에서 수익 창출 항목을 클릭합니다.

 

 


 

항목을 모두 체크 하셔야 동의함이 활성화 됩니다. 체크 후 동의. 

 

 


 

동영상으로 수익 창출 항목(스샷이 빠져있네요.) 을 클릭하시면 아래 항목이 나옵니다. 수익 창출 항목을 이어서 클릭합니다.

 

 

 


 

현재 올린 동영상이 있는데, 빨간 네모박스 부분을 보시면 녹색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검토중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하기

 

유튜브와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하기 위해선느 채널 설정 / 수익 창출 항목에서 수익은 어떻게 지급되나요? 문구를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애드센스 계정을 You Tube 계정에 연결해야 합니다. 라는 항목이 있는데, '애드센스 계정' 부분을 클릭하여 줍니다.

 

 


 

다음 항목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되어 있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연결 수락 항목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된 것입니다.

 

 


 

올린 동영상 항목을 살펴보니, 검토중 항목이 수익형 항목으려 변경 되었습니다.

 

 

 


 

실제 업로드 된 영상을 재생하여 보았더니, 광고가 나오네요. 업로드 한 동영상이 1개가 전부라서, 부지런히 업로드 해야 하겠네요. ㅋ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 보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