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주유구 어렵지 않게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개인의 생각입니다. 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은 주유를 하실 때 차 주유구 위치에 따라 주유를 하기 위해 정지를 하게 되는데 평소 운전을 했던 차량이라면 크게 어려움 없이 주유소에 들어가시겠지만 렌트 차량이나 타인의 차를 운전하게 된 상황이라면 차 주유구 위치를 혼동했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개인이도 이와같은 경험을 한적이 있어서 차에서 내렸다가 주유 위치를 확인했던 적이 있는데 이제 간단하게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먼저 차량 안에 계기판을 보시면 차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 주유구 위치를 아시려면 주유구에 있는 화살표 방향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주유구 표시에 화살표 방향이 왼쪽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주유구의 위치가 왼쪽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차량의 계기판을 확인해보시면 주유구 표시에 화살표 방향이 왼쪽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는데 이 또한 주유구 위치가 왼쪽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좀 더 확대해서 보게 되면 아래와 같은데 보시면 주유구 표시에 화살표 방향이 왼쪽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해당 화살표가 왼쪽이 아닌 오른쪽에 있다면 주유구 위치는 오른쪽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아이디어를 생각한 사람에게는 박수를 쳐주고 싶은 생각입니다.

 

 

 아래 차의 계기판 역시 주유구 위치는 왼쪽으로 되어 있으니 주유구는 왼쪽에 있다는 말이 되겠네요.

 

여기서 궁금점이 생기실텐데 주유구 표시에서 화살표 방향이 왼쪽 오른쪽에 따라 주유구 방향이 달라진다는 것은 알겠는데 화살표 방향 표시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연식이 오래된 차종이나 외제차의 경우에는 없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에는 주유구 표시에 보이는 노증 방향을 보고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BMW7 시리즈의 경우를 보시면 주유구 노즐 방향이 왼쪽이 아닌 오른쪽에 있는데 이를 통해서 주유구 위치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추가로 주유구 위치는 왜 저마다 다를까요? 결론 부터 말하자면 주유를 빠르게 하고 나가기 위해서 그렇습니다. 주유를 하시기 위해 주유소에 들어가게 되는데 진입 경로를 최소로 하고 주유를 한 이후에는 바로 빠져나가기 위해서 좌측과 우측으로 구분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유구는 화재 위험 등으로 인해 머플러 위치와는 반대로 설정을 하지만 요즘에는 양쪽에다가 머플러를 다는 경우가 많아서 의미가 있는가 싶기는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