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점검시간은 언제?

개인적으로 은행은 국민은행과 기업은행을 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관련 정보를 확인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용카드도 마찬가지이지만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국민은행 점검시간은 매일 밤 23시 50분부터 00시 10분까지 약 20분간 서비스가 제한되며 매월 셋째주 일요일에는 자정부터 07시까지 시스템 조정작업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가 제한되기에 이 시간 동안에는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계좌이체, 결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포스팅을 통해 국민은행 점검시간에 대해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조회의 경우 24시간 가능합니다. 토요일이나 공휴일에도 조회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데, 전자어음조회와 과거거래내역신청 항목에서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며,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체의 경우도 대부분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지만 몇몇 서비스에 있어서는 시간 제한이 있으니 주로 사용하시는 서비스의 경우 확인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공과금 납부와 관련된 서비스도 자주 이용을 하실텐데, 아파트 관리비와 지로 요금의 경우 24시간 서비스를 지원하지만 그 외 서비스에 있어서는 최대 22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자주 사용하시는 서비스 항목들이 있으실테니, 관련 항목을 미리 체크 해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사고신고와 관련된 항목인데, 토요일과 공휴일을 포함하여 24시간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자기앞수료조회에 있어서는 07시에서 24시까지만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관리 항목의 경우 평일과 토요일, 공휴일 상관없이 24시간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영업일자 전환시간이 대략 00:00에서 00:05 시간인데, 이 동안에는 서비스가 제한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매월 셋째주 일요일 00:00에서 07시까지는 시스템 조정작업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만 운영이 되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