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홈페이지 검색만 하세요

안녕하세요. 개인의 생각 인사드립니다. 직장인이라면 소득공제 등으로 인해 현금영수증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실텐데요. 종종 사용내역 등을 조회하려면 어디서 해야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경우가 있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기본적으로 PC를 통해 이용하는 방법과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PC를 통해 하시는게 좀 더 다양한 기능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접속 방법은 검색창에 국세청 홈택스를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사이트 이동후 메인화면에 보시면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항목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시는 항목이기에 바로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외에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이나 등록과 관련된 사항이 필요하시면 아래 관련글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카드등록 입니다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현금영수증과 관련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회원이나 비회원 상관없이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인증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선택을 하셔서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니 바로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화면이 나오는데 조회기간에 보이는 항목을 선택하셔서 일별 또는 최근 일주일, 월별로 검색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러 항목 중 월별을 선택해서 조회를 해보니 해당 월에 사용되었던 내역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엑셀 내려 받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사용내역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이 아닌 다른 서비스를 원하시면 국세청 홈택스 메인화면에서 조회/ 발급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조회/발급 항목에 보시면 하단에 현금영수증 카테고리가 따로 있는데 항목별로 구분이 되어 있고 해당 항목을 선택하시면 관련 내용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