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사진 삽입 입니다

한글 사진 삽입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한글을 통해 이력서를 작성하실때 사진을 넣거나 다양한 사진을 이용해서 문서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알면 쉬운 작업이지만 한글을 처음 접하게 되시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이용해서 개인이가 임의로 한글 사진 삽입을 해볼건데 클릭 몇번만으로 할 수 있는 작업이니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개인이는 2010 버전을 사용중인데 버전과 상관없이 과정은 동일합니다. 실행하시면 우측에 입력이라는 항목에 그림이 있는데 그림이라는 항목을 이용할 겁니다.

 

 


 

상단에 있는 항목 중에 입력을 클릭하시면 관련 항목이 나오는데 이 중 그림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사용할 그림이 있는 경로로 가셔서 해당 그림을 선택하여 줍니다.

 

 


 

그림을 선택하시면 바로 한글에 그림이 삽입 되는게 아니라 마우스가 십자형태로 변경이 됩니다. 사진상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마우스가 십자형태로 변경이 되면 원하는 크기 만큼 드래그를 통해 영역을 잡아 줍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영역을 잡아 주었는데 나중에 다시 수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앞서 드래그를 통해 영역을 잡아 준 상태에서 마우스를 놓게 되면 보시는 것처럼 잡아준 영역만큼 사진이 삽입 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사진 크기를 좀 더 줄이고 싶다면 사진 가장자리에 보이는 점들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셔서 크기를 줄이시면 됩니다.

 

사진 크기가 변경되지 않도록 고정을 하시고자 하신다면 크기고정 항목에 체크하여 주시면 됩니다.

 

 


아래 내용은 사진 삽입과 관련되어 있는 내용인데 같이 알아두시면 작업 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진을 넣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상황에 따라 활용하는 방법이 다르니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한글 문서 활용법, 그림 위에 텍스트 입력하는 방법 알아보기

한글 문서로 된 이력서에 사진을 넣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한글 문서에서 표 크기에 맞게 사진을 넣으려면?

한글에서 이미지 크기 동일하게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기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