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가입증명서 발급 입니다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발급은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를 통해 팩스나 프린터 발급이 가능한데 회원가입은 필요가 없지만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는 있어야 가능합니다.

 

종종 은행 업무를 보실때 관련 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있던데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네이버 등에 국민연금공단을 입력하여 주신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사이트가 보이는데 민원 업무에 따라 다르지만 국민연금가입증명서만 발급하시려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사이트 이동 후 민원신청 항목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세부 항목이 나오는데 개인민원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조회 증명 항목에서 가입증명서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밑에서 다시 언급을 하겠지만 온라인 발급이 어려운 경우에는 전화 연결 후 팩스로 신청을 하셔도 가능합니다. 단, 전화연결이 원활한 경우에는 말이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인증서가 없다면 해당 민원은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의미 입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동의가 이루어지면 관련 항목이 나오는데 국문과 영문증명서로 구분이 됩니다. 필요하신 항목을 선택하신 후 프린터 또는 팩스 발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인터넷 발급이 어려운 경우라면 국번없이 1355로 연결하신 후 안내가 나오면 0번을 눌러 상담원 연결을 합니다. 상담원 연결 후 관련 민원을 이야기 하시면 본인 확인 후에 팩스 발급이 이루어집니다.

 

공인인증이 확인되지 않기에 주민등록번호 발급일 등을 확인 하니 미리 꺼내놓으셔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화 연결만 수월하다면 이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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