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usb 만들기 입니다

윈도우7 usb 만들기 입니다. 개인이는 윈도우10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 하여 사용을 하고는 있지만 아직까지는 주변에 윈도우7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개인이도 필요할 것 같아서 윈도우7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서 보관 중인데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먼저 윈도우7 usb 만들기를 위해서는 USB TOOL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를 해줍니다.

 

Windows7-USB-tool.exe

 

설치과정은 별다른 어려움이 없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고 실행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Next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I accept 항목에 동의하시고 Next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마지막으로 Install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활성화 됩니다. 해당 항목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하여 줍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설치에 필요한 iso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usb 설치이기에 4기가 이상의 메모리도 필요로 합니다.

 

둘 중 하나라면 없다면 관련 항목은 만드실 수가 없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iso 파일이 있는 경로를 찾아서 해당 파일을 선택하여 줍니다.

 

 


 

관련 파일이 선택된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는데 다음 항목을 클릭하여 계속하여 진행하여 줍니다.

 

 


 

이번에는 부팅디스크로 만들 usb를 선택하여 주어야 합니다. 항목 중에 usb 장치를 선택하여 줍니다.

 

 


 

개인이는 현재 임의로 실행을 하는 과정이기에 호환되는 usb 장치가 없음이라고 나오지만 실제 usb를 삽입하신 상태라면 관련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 usb를 선택하신 후에 복사 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복사가 완료가 되면 다음과 같이 부팅 가능한 USB 장칠르 만들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가 완료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