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반으로 나누기 입니다

한글 반으로 나누기에 대해 보겠습니다. 실제 사용되는 기능은 다단 설정인데 반으로 나누기 뿐 아니라 여러 단으로 나누어 설정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한글 반으로 나누기에서도 사용되는 항목이 총 세가지인데 일반, 배분, 평행 다단으로 구분이 되며 단 설정에 따라 글쓰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단 설정과 관련되어 설명은 밑에서 좀 더 언급하겠습니다.

 

 


 

먼저 다단 설정을 하시려면 쪽 메뉴를 선택하신 후 다단 설정을 선택하여 줍니다.

 

 


 

단 설정에 보시면 단 종류에 앞서 언급한 세가지 다단 설정이 있습니다. 간단히 언급하면 일반 다단은 왼쪽 여백 부터 글이 써진 후에 오른쪽으로 이동을 하는데 왼쪽에 있는 여백에 글이 모두 써진 후에야 오른쪽으로 이동을 하는 것입니다.

 

배분 다단은 말 그대로 작성된 내용을 왼쪽과 오른쪽에 배분 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평행 다단은 왼쪽에만 내용이 계속해서 작성이 되며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다 하더라도 왼쪽에만 작성이 됩니다.

 

현재는 단 종류 항목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는데 기본 설정이 하나로 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둘 이상으로 변경하시면 활성화가 됩니다.

 

 


 

단 개수를 둘로 하니 단 종류가 활성화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으로 나누기를 하신 후에 구분선을 넣으시려면 구분선 넣기 항목을 체크하여 주시면 됩니다.

 

 


 

구분선이 들어간 것을 볼 수 있는데 사용에 따라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한글 반으로 나누기에 대해 보았는데 사실 반으로 나누기라고 하니 표현이 어색한데 다단 설정에는 세가지 방법이 있으니 필요하신 상황에 따라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