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캐시삭제 입니다

아이폰 캐시삭제 방법입니다. 최근에 아이폰6에서 노트5로 변경을 했는데, 아이폰 관련된 포스팅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있을때는 안하다가 막상 폰이 바꾸고 나서 포스팅을 하려는 이상한 심보를 부리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다보면 캐시가 쌓이게 되는데, 아이폰에서는 기타용량정리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캐시 삭제 전의 용량을 보시면 21.2GB로 나오네요.

 

개인이는 64기가 용량을 사용해서 괜찮았지만 16기가의 경우 캐시 삭제만 주기적으로 해주어도 상당부분 용량 확보에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방법은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스크롤을 하시면 Safari 항목이 있는데 선택하여 줍니다.

 

 


 

Safari 항목 중에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항목이 있는데, 이 부분을 선택하시면 캐쉬 삭제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방문 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를 할건지에 대해 다시 물어보는데, 선택하시면 해당 데이터가 삭제가 됩니다.

 

삭제되는 내용을 보니 방문 기록, 쿠키 및 다른 탐색 데어티가 제거 된다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앱에 대한 캐시는 삭제되지가 않습니다. 말 그대로 사파리 영역에서 쌓인 캐쉬만 삭제가 됩니다.

 

 


 

삭제가 된 후에 사용가능공간을 다시 확인 해보니 21.1GB에서 21.2GB로 용량이 확보 된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용량을 확보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캐시삭제와 마찬가지로 주기적으로 해주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특히 16기가 사용자라면 공감을 하실텐데, 매번은 아니더라도 정기적으로 실행을 해주시면 작지만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