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입니다

아이폰 사용에 있어서 조금 불편한 점이 있다면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입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통신사 어플 이외에도 다양한 데이터 위젯이 있어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었는데, 아이폰의 경우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통신사 위젯의 경우에도 지원하기 시작한지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실시간으로 반영되지는 않아서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개인이의 경우 SKT 사용자인데, 통신사 어플을 통해 위젯 지원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통화 데이터 문자 형태의 위젯이 지원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유료 어플을 통한 데이터 사용량도 있지만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자체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을 보고자 합니다.

 

 


 

일단 설정 항목을 찾아 셀룰러 라는 항목을 찾습니다.

 

 


 

화면을 보시면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이라는 항목이 있고, 밑으로 현재 사용량이 나오는데, 이 부분이 데이터 확인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현재 1.7GB로 나오지만 매월 데이터 사용량에 대해 초기화를 해주지 않으면 데이터 사용량이 누적되어 계산됩니다.

 

 


 

스크롤을 내려 제일 하단에 보시면 통계 재설정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매월 데이터가 초기화되는 시점에 통계 재설정을 눌러서 데이터 사용량을 초기화 해주셔야 합니다.

 

개인이의 경우 최근 재설정에 보시면 6월 3일이라고 되어 있는데, 앞서 사용량에 나왔던 1.7GB는 6월부터 10월 까지의 사용량이 누적된 데이터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통계 재설정을 해주시면 현재 사용량이 0바이트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매월마다 재설정을 해주어야 하는 번거러움도 있지만 어플이나 다른 대안이 없다면 이 방법도 괜찮으리라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