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메일 설정 방법입니다.

아이폰6에서 메일 설정하는 방법을 보려하는데, 네이버와 다음 메일을 통해 포스팅을 하겠지만 기본적인 방법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먼저 사용하고자 메일에서 IMAP설정을 해주신 후에 아이폰에서 해당되는 메일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네이버를 먼저 보면 로그인 후에 내 매일함 항목에서 보이는 톱니바퀴를 클릭하여 줍니다. 이 부분이 환경설정입니다.

 

 


 

환경설정 메뉴 중에 POP3/IMAP 설정 항목을 선택하여 주신 후 POP3/SMTP 항목에 사용함으로 체크를 해주시면 네이버에서의 설정은 끝이 납니다.

 

 


 

이제 아이폰에서 메일 아이콘을 찾아 실행하여 줍니다.

 

 


 

기타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예시를 참고하셔서 각 항목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메일과 암호는 잘 확인하셔서 작성하셔야 합니다.

 

 


 

메일과 메모 항목이 나오는데, 동기화 할 항목을 선택하시고 저장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동기화는 끝이 납니다.

 

 


 

이번에는 다음 메일을 설정해보겠습니다. 네이버와 동일하게 환경설정 영역에서 IMAP설정만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하신 후에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IMAP/POP3 설정항목을 클릭합니다.

 

 


 

IMAP 사용하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IMAP에 대한 설명을 보니 POP3와는 다르게 메일 프로그램에서의 동작을 웹 메일과 실시간으로 동기화 해주는데, 메일 프로그램에서 메일을 읽거나 작성하는 경우에 웹 메일에서도 바로 반영이 된다라고 하네요. 한마디로 동기화가 잘된다는 말이네요.

 

 


 

여기까지 하시면 PC에서 메일 설정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후 아이폰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추가해주시면 메일 연동은 끝이 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