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그래프 만들기 입니다

엑셀 그래프 만들기에 대해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래프를 만들때 가장 편리한 프로그램은 엑셀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한글에서도 그래프 작업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엑셀이 작업하기에는 좀 더 간편하고 편리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엑셀의 경우 활용하기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그래프를 만들 수가 있는데, 엑셀을 모르신다라고 하더라도 기본적인 그래프를 만드는데에는 어려움이 없으리라 봅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개인이가 사용하는 버전은 2007이며, 임의로 항목을 작성했습니다.

 

 


 

B4:G9 까지의 범위를 드래그하여 줍니다.

 

 


 

위에 보시면 삽입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클릭하여 주시면 바로 그래프와 관련된 항목들이 나옵니다.

 

 


 

그래프 종류가 다양한데, 가장 기본적인 세로 막대형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그래프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원하시는 형태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행과 열을 전환한다던지, 데이터 값을 변경하는등 수정이 자유롭습니다.

 

 


 

빨간 네모 박스에 보이는 그래프 형태를 클릭하시면 주로 사용하는 형태의 그래프 형식이 나옵니다. 임의로 선택을 하니 그래프 형태가 변경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그래프를 만드실 수가 있는데, 하나씩 관련 항목을 클릭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개인이도 그래프 작업이 필요하면 엑셀에서 작업한 후에 한글에 붙여서 사용을 하는데 편리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