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합치기 방법

안녕하세요. 개인이 입니다. 오늘은 엑셀 셀 합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 셀 합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단축키 지원을 하지 않아 불편할 수도 있지만 이 또한 메크로 설정을 통해 해결을 할 수 있기는 합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메크로 설정과 관련해서도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아래는 임의로 셀 영역을 합쳐서 만들어 놓은 건데, 셀 합치기를 통해 이와같이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대충 만들다 보니 색상이 어울리지가 않네요. 참고로 개인이의 엑셀은 2007입니다.

 

 


 

미리 만든 셀 영역과 동일하게 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병합하고자 하는 셀 영역을 선택하여 줍니다.

 

 


 

셀 영역을 지정하셨다면 그림과 같은 아이콘이 보이는데, 해당 항목이 병합과 나누기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본 설정은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으로 되어 있지만 ▼ 항목을 선택해서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아이콘을 클릭하여 주면 보시는 것처럼 해당 셀 영역이 합쳐져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다시 한번 병합하고자 하는 셀 영역을 선택하여 줍니다.

 

 


 

앞서 설명드렸는데 ▼ 항목을 선택하면 총 네가지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이지만 상황에 따라 해당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셀 병합이 아닌 분할을 하고 싶으시다면 마지막 항목에 있는 셀 분할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셀 병합을 하고 나면 보시는 것처럼 셀 합치기가 끝이 납니다. 사실상 클릭 몇번만으로 작업이 완료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