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비밀번호 설정과 해제 어렵지 않아요

엑셀 문서 암호 해제 입니다. 개인 파일이나 중요 문서의 경우에는 암호설정을 해두는 경우가 많은데, 엑셀 뿐 아니라, PPT에서도 암호 설정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이도 중요 문서에는 관련 설정을 해두는데,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파워포인트 암호해제 설정 방법입니다.

 

기본적인 방법은 PPT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개인이가 사용하는 버전은 2007 이며, 암호 설정을 한 후에 해제 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먼저 엑셀을 실행하신 후 작업을 합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설정을 하는 과정이기에 그냥 빈 문서에 적용해보겠습니다.

 

 


 

메뉴 항목을 선택하시고, 준비에서 문서 암호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사용하고자 하시는 암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앞서 입력했던 암호를 재입력하여 줍니다.

 

 


 

암호설정이 끝나면 파일을 저장하여 줍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암호가 설정이 됩니다. 너무 간단하네요.

 

 


 

이제 저장한 파일을 다시 불러와서 암호를 해제하여 보겠습니다. 암호가 설정되어 있으니 파일이 보호되어 있다라고 나옵니다. 설정한 암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암호를 해제하려면 설정과 동일한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메뉴 항목에서 준비를 선택하시고 문서 암호화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개인이는 4자리로 암호를 해놓았는데, 관련 암호를 모두 지워 주신 후에 파일을 저장 하시면 됩니다.

 

 


 

이후 저장 된 파일을 다시 불러오시면 암호 설정 없이 바로 파일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개인이처럼 2007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글을 관련글로 남겨 봅니다.

 

엑셀 새창으로 열기 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