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새창으로 열기 입니다.

엑셀을 새창으로 열기는 듀얼모니터를 할 때 유용한데, 보통 레지를 수정하거나 폴더 옵션을 수정해서 사용을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방법은 귀찮습니다. 윈도우7을 사용하시는 경우는 폴더 옵션 수정하는 항목이 되지 않아 레지스트리 수정을 하여주면 되는데 한번 설정 해주면 편하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이는 엑셀2007 버전인데, 우선 실행을 해줍니다.

 

 


 

실행 후에 새로만들기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새창으로 열려야 하는데, 작업표시줄에는 창이 두개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하나의 창만 나타납니다.

 

 


 

엑셀을 새창으로 열려면 엑셀 프로그램을 마우스로 클릭하신 후 시작 메뉴에 있는 아이콘으로 가져다 줍니다. 그럼 보시는 것처럼 엑셀 항목이 추가가 되어 있는데, 이와같이 설정을 해주시면 새창 열기가 가능합니다.

 

개인이는 해당사항이 되지 않아서 이와같이 했는데, 시작 메뉴를 클릭하시면 프로그램이 나열되는데, 엑셀 항목이 있다면 바로 클릭하여 주시면 새창으로 열리게 됩니다. 개인이는 항목을 대부분 삭제를 하기 때문에 임의로 추가시켜 준 것입니다.

 

 


 

위의 작업을 하셨으면 엑셀 프로그램이 있는데 관련 항목을 클릭하시면 기존에 있는 창을 유지하고 새로운 창이 열리게 됩니다.

 

 


 

보시면 엑셀 창이 두개로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엑셀을 3개, 4개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편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