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려면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개인이는 부산에 거주하는데 비투제이헤어(http://blog.naver.com/b2jhair)라는 곳에서 머리를 합니다. 한번, 두번 다니다 보니 머리를 할 때쯤이면 자연스레 방문을 하게 되는데 머리를 하면서 짧지만 이런 저런 이야기를 주고 받다가 드는 생각이 이 사람은 성공하겠구나..였습니다.

 

성공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니 생각나는 말이 있는데 만시간의 법칙입니다. 이미 알고 있듯이 어떤 분양에서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만시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말인데, 개인이가 가는 미용실에 원장님을 보면 이 사람은 성공하겠구나 라는 생각을 가지게 합니다.

 

이와 같은 생각을 가지게 된 이유는 단 하나인데, 여기 원장은 쉬지를 않습니다.

 

정확하게 기억은 나지 않지만 공휴일이 다가와서 그날 쉬냐고 물었더니 안쉰다고 합니다. 또 최근에 머리를 하면서 설 연휴도 다가 오기에 설 연휴에는 쉬냐고 했더니 다른 직원들은 쉬지만 본인은 나와서 일을 한다라고 합니다.

 

아마 글을 보시면서 그게 뭐? 라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개업한지 이제 일년 가량 되어가는데도 쉬는 경우가 없다고 합니다.

 

앞서 성공하겠구나 라는 생각의 이유가 쉬지를 않는다는 말을 하였는데, 어떤 사람과 대화를 하다보면 그말의 의미를 이해 할 수가 있습니다. 단순히 쉬지 않겠다라는 시간의 의미가 아니라, 분명한 기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마치..만시간의 법칙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출처 - 비투제이 헤어

                                                                  

그날 머리를 하고 집에 돌아오는 길에 이 사람은 적어도 어떤 기준을 가지고 달려 나가는데, 난 뭐지? 라는 생각에 조금은 제 모습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성공하려면 기준이 있어야 한다는 말 누군가가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순간 이 말이 생각이 납니다. 내가 생각하는 기준은 무엇일까? 그리고 그 기준은 어떠한지에 대한 물음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누군가에게는 그냥 흘러가는 이야기가 될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