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 재미난 기능 God Mode

God Mode

 

 

얼마전 윈도우 7 God Mode 라는 기능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God Mode는 게임에서 무적모드로 인식하고 있었는데, 이 무적모드 기능이 윈도우 7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적 모드라고 해서 큰 기대(?)를 하셨다면 조금은 실망 하실 수도 있지만, 나름 재미있는 기능이라 소개 해드리고자 합니다. ^^

 

참고로 개인이는 윈도우7 64비트 Ultimate K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 해보기 !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실행하신 후 새 폴더(N)를 만들어 줍니다.

 

 


 

새 폴더 이름을 다음과 같은 명령어로 이름을 변경하여 줍니다.

 

God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복사가 되지 않는 분들은 글의 주소 앞에 /m을 입력하신 후 복사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글의 주소가 http://gothink.tistory.com/숫자와 같은 형태라면 숫자 앞 부분에 /m을 추가 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통해 도움을 얻기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도움 받으시길르 바랍니다.

 

 

위와 같이 입력하였다면 엔터를 눌러 폴더 생성을 완료 해 줍니다.

 

 


 

폴더를 생성 하려고 보니 아래와 같이 이름 바꾸기에 문제가 있다라고 합니다. 원인은 공백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위의 사진과 비교가 되시나요? 이름 제일 마지막 부분에 공백이 있는 것과 공백이 없는 부분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아래 보이는 아이콘이 God Mode 기능입니다. 제어판 이미지와 비슷한데, 클릭하여 실행 하여 봅니다.

 

 


 

총 269개의 기능을 아이콘 하나로 관리 할 수가 있습니다. 평소에 자주 쓰는 기능들은 한정되어 있지만 나름 편리한 부분이라고 생각도 해봅니다. 자주 쓰지는 않기 때문에 그저 재미로 한번쯤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