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안내입니다

안녕하세요. 개인이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오늘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에 대해 알아볼텐데 일반적으로 확장프로그램 설치는 잘 아시지만 삭제에 있어서는 생소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익스플로러와 크롬을 같이 사용을 하는데 크롬의 장점이라 함은 이러한 확장 프로그램을 통한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라고 볼 수가 있는데 필요에 따라 제거도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크롬으로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이후 우측 상단을 보시면 3점이 있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3점을 클릭하시고 나면 아래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합니다.

좌측에 보시면 확장 프로그램, 설정, 정보 항목이 있는데 이 중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줍니다.

 

확장 프로그램 항목에 오시면 지금까지 설치하셨던 프로그램들이 보이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삭제를 하시려면 해당 항목에 보이는 휴지통을 클릭하여 주시기만 하면 삭제가 됩니다.

참고로 광고차단에 대해 나왔으니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관련글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광고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추가로 크롬의 경우 스크릿 모드 활용을 하시는 경우가 있을텐데, 시크릿 모드에서도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시크릿 모드에서 허용 항목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임의로 광고 차단으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휴지통을 클릭해 보았는데 보시는 것처럼 삭제확인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삭제를 선택하시면 최종적으로 삭제 처리가 완료가 됩니다.

여기까지 구글 크롬에서 사용되는 확장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필요하실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담으로 그동안 블로그 운영을 잘 못했는데 당분간도 그럴것 같은 생각이 들지만 잊지 않고 방문해주시는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요즘 감기가 유행처럼 돌던데 항상 건강관리에 유념하시고 오늘 하루도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