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동전 환전하는 방법 알아볼게요

일반적으로 환전하면 지폐를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동전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당연한 일이지만 동전은 환전을 하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아서인지 잘 모르시는 경우가 있던데 외국동전 환전도 가능합니다. 

 

 


 

환전을 하시려면 먼저 환전이 가능한 영업점을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검색창에 전국은행연합회를 입력하신 후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사이트 이동 후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에 은행업무정보를 클릭하신 후 은행수수료비교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좌측 항목에서 외환수수료 및 스프레드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참고로 송금 수수료, 자동화기기 인출수수료, 기타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시려면 해당 페이지에서 바로 조회를 해보시면 됩니다.

 

 


 

외환수수료 및 외화현채매매 스프레드 항목에 보시면 외국동전 환전가능점포 안내 항목이 있습니다.

 

참고로 모든 은행에서 환전이 가능한게 아니라 환전이 가능한 영업점이 따로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셔서 해당 지역에서 가능한 은행점을 찾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외국동전을 환전하는 서비스는 어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제공하는 금융서비스의 일환이지만 가급적 해당국가에서 사용을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유를 보니 고객이 은행을 통해 동전을 환전하고 나면 국내에서 소진을 해야 하지만 수요가 없고, 해당 국가로 수출을 하자니 지폐보다는 무게가 무거워 운송비, 보험료 등에 있어 비용이 높아지게 됩니다.

 

참고로 동전의 경우 최고 동전금액의 70%까지 수출비용으로 지불을 해야 하는데 외국에 경우 동전을 교환해주는 사례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환전시 권종을 제한하는데 이유는 진위여부 확인 등에 있어 시일이 소요가 되고 매입에 따른 제반 비용이 많이 발생하기에 은행에 따라 자율적으로 정하여 취급을 한다는 점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환전가능한 점포인데, 16년 10월을 기준이며, 앞서 언급드렸듯이 은행에 따라 자율적으로 운영이 되기에 변경은 될 수가 있습니다.

 

농협, 신한, 우리, KEB하나, 기업, 국민, 씨티, 대구, 부산, 제주은행 마다 취급하는 동전에 대한 안내가 나와 있고 해당하는 점포가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농협, 신한, 우리, KEB하나, 제주은행의 경우 전 영업점에서 환전이 가능하네요.

 

 


 

개인이의 경우 외국동전을 환전해본 경험이 없어서 잘 몰랐는데, 금액이 크지 않는 경우에는 그냥 소장용으로 보관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