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old 삭제가 필요합니다

윈도우 올드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윈7 등에서 윈도우10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셨다면 시스템 영역에 이전 버전이 백업이 되게 됩니다.

 

윈도우 10을 써보시다가 다시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고 싶으실때 필요한 파일인데, 윈도우10 버전을 30일 이상 사용을 하셨거나 현재 운영체제가 마음에 든다면 windows old 폴더를 삭제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개인이의 경우 SSD 하드를 사용하기에 해당 파일을 삭제하는게 용량 확보에 도움이 됩니다. 어차피 더이상 필요하지 않는 파일이기에 삭제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방법은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을 활성화 시킵니다. 이후 cleanmgr /d c: 라고 입력을 하신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띄어쓰기도 동일하게 해주세요.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디스크 정리 항목이 나오는데, 아래 보이는 시스템 파일 정리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여러 항목 중에 이전 Windows 설치 항목이 있는데, 해당 항목을 체크하여 줍니다.

 

개인이의 경우 23GB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전에 사용하던 운영체제를 더이상 이용하기에 해당 항목을 삭제할겁니다.

 

 


 

삭제를 하려고 하니 경고문이 나오는데 해당 파일을 삭제하게 되면 컴퓨터를 이전 버전의 Windows로 복원 할 수 없습니다. 리고 안내해줍니다. 삭제를 하시려면 예를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디스크 정리 항목에 임시 Windows 설치 파일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시면 관련 내용이 나오는데, 설치 과정에서 남겨진 파일이기에 안전하게 삭제를 할 수 있다라고 나옵니다.

 

용량 확보겸 해당 항목도 체크하여 삭제를 하겠습니다.

 

 


 

삭제를 진행하시면 스캔과 함께 파일을 정리하게 되는데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일정 부분 시간이 소요됩니다.

 

 


 

개인이의 경우 수분정도 소요가 되었는데, 생각보다는 오래 걸렸네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