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신용등급무료조회 2가지 방법

개인신용등급무료조회 할 수 있는 사이트 두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신용등급조회와 관련해서 개인이 등급을 조회하게 되면 신용등급이 하락된다는 말이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 이는 사실 무근이며 확인차 조회를 하는 경우에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사이트는 NICE평가정보 나이스지키미(구 마이크레딧)와 올크레딧 사이트입니다. 포스팅에서는 나이스지키미 사이트를 통해 조회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검색창에 마이크레딧을 입력하시거나 나이스지키미를 입력하신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이동시 credit 주소를 확인해주세요.

 

 


 

사이트 이동 후 메인화면에 보시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무료신용조회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기본적으로 회원가입을 통한 조회 비회원을 통한 조회가 가능한데, 비회원으로 진행하고자 하시는 경우 좌측에 보이는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비회원)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참고로, 올크레딧의 경우 비회원으로 조회는 되지 않고, 회원가입을 해야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입니다

 

 


 

신용조회는 연 3회 무료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매회마다 조회가 가능한 기간이 있는데, 1회차는 1월~4월, 2회차는 5~8월, 3회차는 9~12월 사이에 가능합니다.

 

나이스 지키미 사이트와 올 크레딧 사이트를 통해 적절하게 활용을 하면 연 6회 무료로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조회를 위해서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를 해주셔야 하며, 서비스 신청시에는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이 필요로 합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아래 본인인증 수단 중 하나를 택하셔서 본인인증을 하여 줍니다.

 

 


 

본인인증을 하고나면, 해당 횟수에 이용 가능한 상태인지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무료 신용조회 이용이 가능합니다. 라고 나오면 서비스 이용을 선택하셔서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조회된 정보는 24시간동안 재열람이 가능합니다.

 

조회된 결과를 보시면 기본적인 고객 신상정보와 신용개설 정보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조회가 됩니다.

 

 


 

스크롤을 내려 보시면 채무조정정보, 신용정보조회기록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 마지막에 신용평점 및 등급에서 자신의 신용평점과 신용등급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용등급을 조회해본 결과 나이스지키미가 올크레딧에 비해 신용점수나 등급이 높게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올크레딧은 2등급으로 나오던데, 다른 글을 검색해봐도 나이스지키미 점수가 조금 높게 나오네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