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껍질 재활용하는 꿀팁 7가지

달걀껍질을 재활용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달걀이지만 껍질의 경우 무심코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생각보다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달걀껍질은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일반 쓰레기라는 점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달걀껍질 재활용하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시는 달걀껍질의 경우 끓는 물에 삶아서 사용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껍질에 묻은 대장균 등이 있을 수 있기에 끓는 물에 소독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1.  화분 거름으로 활용하기

달걀껍질을 화분 속에 넣어 주면 껍질이 부패하면서 칼슘이 분비되어 병충해를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는데 방법은 껍질을 잘게 부셔서 흙에 잘 섞이도록 하시면 됩니다.

 

종종 달걀껍질로 인해 냄새가 나는 역효과도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사용하시기 전에 물기가 있다면 제거를 해주시고 최대한 잘게 부셔서 사용을 하시면 좋습니다.

 

 


 

2. 세탁할 때 활용하기

달걀껍질을 세탁할 때 표백제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가정에서 헹주 등을 삶을 때 보신 경우도 있겠지만 그물망 등에 달걀껍질을 넣고 30분여간 삶아 주면 얼룩제거도 되고 흰 세탁물의 경우 더 하얗게 세탁이 됩니다.

 

 


 

3. 믹서기 등 세척할 때

믹서기나 입구가 좁은 병의 경우 세척할 때 좋습니다.

 

방법은 믹서기의 경우 잘게 부순 달걀껍질과 물을 넣어 믹서기를 돌려주시기만 하면 되는데, 이때 달걀껍질이 연마제 역할을 해서 세척에 도움이 됩니다. 입구가 좁은 병 역시 동일하게 하시면 되는데, 여기에 베이킹소다를 같이 넣어 주시면 좋습니다.

 

한가지 유의하실 부분이 믹서기의 종류에 따라 사용을 권하고 싶은데, 달걀껍질을 넣고 믹서기를 작동시키게 되면 달걀껍질이 틈 사이로 끼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분리가 용이한 믹서기에 이용을 하시면 좋습니다.

 

 


 

4. 김치맛을 유지하고 싶을때

달걀껍질을 잘게 부셔서 거증 등에 담아 김치용기 밑 바닥에 두면 껍질의 알칼리성 성분과 김치 속의 산성성분이 중화반응을 일으켜 김치가 시는 속도를 늦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잘게 부수지 않고 껍질채로 넣으셔도 되는데, 앞서 언급드린대로 끓는 물에 삶은 후에 사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5. 습기제거가 필요할 때

물먹는 하마를 사용하셔도 좋지만 달걀껍질을 종이컵 등에 담아서 신발장 등에 두시면 제습 효과가 있습니다. 신발장 외에도 옷장 등에 두셔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수세미로 사용하기

양파망 등에 달걀껍질을 넣어서 수세미로 활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주로 싱크대의 기름때를 제거할 때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기름때 제거의 경우 베이킹 소다를 같이 사용하시면 좋고, 일반 식기류의 경우 주방세제를 같이 사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7. 피부 각질 제거할 떄

달걀껍질로 피부 각질을 제거하실 수가 있는데, 달걀껍질 안쪽에 있는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인해 피부 수분공급에도 좋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잘게 부순 달걀껍질을 계란 흰자와 함께 섞어 주어 거품을 만들어 냅니다. 이후 얼굴에 바른 후 미온수로 헹구어 내기만 하면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가지 유의하실 점은 얼굴에 상처가 생기지 않도록 최대한 잘게 부수어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