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북듀오 외부보호필름 추천합니다

최근에 이런저런 이유로 탭북듀오를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며칠 잘 사용하다가 지금은 서비스 센터에 있는데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했더니 블투하고 사운드가 죽어버리는 증상이 있어서 서비스를 맡겼습니다. 기기도 없고 해서 스코코에서 구매한 보호필름과 관련된 리뷰을 해보려 합니다.

 

개인적으로 기기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편이어서 외부보호필름을 중요시 하는 편입니다. 여러 검색을 통해 알아보다가 skoko에서 나온 제품이 괜찮은 것 같아 후기들을 검색해보고 구입을 했는데 만족스럽네요.

 

제품 앞면과 뒷면인데 특별한건 없습니다.

 

 


 

개봉을 하면 다음과 같은 구성이 나오는데 얼핏보면 어떻게 붙여야 되지? 하는 비주얼을 가지고 있는데 자세히 보시면 기기 외관에 맞게 재단이 되어 있어서 해당 부위에 맞는 부분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우측 아래에 보시면 투명 매트가 하나 있는데 터치패드에 붙이는 용도이지만 깔맞춤을 위해 개인이는 사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건 근접해서 촬영한 건데 앞서 본 전체 느낌이랑은 조금 다르실겁니다. 개인이도 그랬는데 막상 붙이고 나면 지금 보시는 느낌이 나서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개인이는 블랙색상을 구매했는데 화이트 제품은 변색이 너무 심해서 블랙을 선택했는데 문제점이 지문이 정말 잘 묻는다는 겁니다.

 

자세히 보시면 지문이 묻어 있는 흔적들을 보실 수가 있는데 필름을 붙인다고 나름 닦은 상태인데 이렇습니다.

 

 


 

앞서 언급을 드렸지만 이렇게 재단이 되어 있어서 상판과 하판, 팜레스트, 터치패드 부분 모두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팜레스트 부분을 붙이실 때는 좌측과 우측의 길이가 조금씩 다르니 붙이시기 전에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좌측 부분에 보호필름을 붙였는데 붙인곳과 비교했을때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좀 더 가까이서 보시면 이런 느낌입니다. 붙일때 팁이라면 끝 모서리를 기준으로 해서 붙이시면 됩니다. 붙이다가 실패하셔도 다시 떼어 내시면 되는데 여러번 붙였다가 떼어 내어도 접착력이 좋았습니다.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은 모든 면이 접착이 되신 상태에서 떼어내기 힘드시니 끝부분은 조금 여유를 남겨서 손으로 잡고 계셨다가 완벽하게 붙여진 상태에서만 마무리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팜레스트 양쪽 부분과 터치패드 부분까지 모두 부착을 한 상태입니다. 어떤가요? 깔끔하지 않나요? ^^

 

참고로 앞서 투명으로 된 터치패드 필름이 있었는데 그걸 붙이시는 것보다 이렇게 깔맞춤을 선택하셔서 붙이시는 것도 좋습니다.

 

터치패드 쓸 일은 거의 없겠지만 실제 터치도 잘되고 개인적으로 이렇게 하는게 깔끔하네요.

 

 


 

붙이는데 어려움은 없었지만 앞서 말씀드린대로 항상 여유분을 손으로 잡고 계셨다가 마무리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하판을 붙일 차례인데 키보드 뒷면이 됩니다. 스코코 제품이 생각보다 괜찮았던 이유가 각 모서리에 고무가 있는데 이부분도 재단을 해놓아서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하판을 붙이실때는 저 고무가 튀어 나온 부분을 기준으로 해서 붙이시면 깔끔하게 붙이실 수가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하판 작업을 마무리 했는데 우측 중간쯤에 보시면 지문이 조금 남아 있는데 지문이 아예 안묻는 재질은 아니었습니다. 그렇다고 잘 묻는다는건 아닙니다.

 

 


 

고무로 처리된 부분을 보시면 이렇게 재단이 되어 있어서 좀 더 깔끔해 보입니다. 작은 부분이지만 이런 티테일이 좋네요.

 

 


 

다음은 액정이 되는 상판을 붙일 차례인데 밑에서 언급을 하겠지만 재단이 조금 짧게 느껴집니다. 붙이는 요령은 카메라를 기준으로 위치를 잡고 붙이시면 무난하게 작업하실 수가 있습니다.

 

 


 

부착이 완료된 상태인데 깔끔하네요.

 

 


 

실제 부착을 해보시면 제품 크기에 맞게 재단이 딱 맞아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상하좌우 여백이 보시는 것처럼 조금 공백이 있기에 붙이실때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마지막으로 제품과 관련된 정보인데 검색을 해보시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