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대각선 그리기 입니다

한글 표 대각선 그리는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한글을 통해 표를 작성하다보면 대각선을 이용하는 경우가 자주 생기는데 클릭 몇번이면 좌우 방향 어디로든 대각선을 만드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가 사용하는 버전은 2010 이지만 모든 문서에서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대각선은 그리기 위해서 임의로 표를 만들었습니다.

 

 


 

먼저 대각선을 할 셀을 선택해주셔야 하는데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클릭을 해주시면 그림처럼 블럭이 지정이 됩니다.

 

 


 

해당 셀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셀 테두리/배경에서 각 셀마다 적용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셀 테두리/배경 항목이 나오는데 대각선을 선택하여 주시면 아래 대각선과 중심선이 나오는데 원하시는 방향의 대각선 모양을 클릭만 하여 주시면 미리보기처럼 바로 적용이 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한글 표에서 대각선 그리기는 끝인데 응용을 하나 하자면 보통 대각선을 사용하는 이유가 한 셀 영역안을 구분하는 경우에 사용을 합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좌측 상단에는 '상단'이라는 항목을 입력하고 우측 하단에는 '하단'이라는 항목을 입력할 건데 상단과 하단을 차례대로 입력을 하여 줍니다.

 

 


 

'상단' 부분은 좌측에 위치에 있기에 그대로 두고 '하단' 항목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신 후에 서식 항목에서 문단 방향을 오른쪽 정렬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최종 완료된 모습인데 깔끔하게 정리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각선 방향에 따라 응용이 가능하기에 활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