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뵈요 봬요 입니다

한글 맞춤법에 있어서 혼동하기 쉬운 표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다룰 내일 뵈요 봬요 라는 표현도 혼동하기 쉬운 표현인데 뵈요 봬요 표현이 어려우셨다면 포스팅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포스팅에 앞서 팁을 드리자면 "뵈어요" 라는 표현과 "봬요" 라는 표현만 기억하시면 어려움은 없으리라 봅니다.

 

 


 

일반적으로 해당 표현을 쓸 때에는 "내일 (뵈요, 봬요)" 의 경우가 될텐데 올바른 표현은 "내일 봬요"가 바른 표현이 됩니다. '뵈' 라는 표현을 쓰고 싶다면 "내일 뵈어요" 라고 하시면 됩니다.

 

정리하면 '뵈어요' 또는 '봬요' 라는 표현만 사용을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내일 봬요" 는 주로 사용하는 표현이기에 예시로 들었지만 그 외에도 '뵈'와 '봬'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문을 들면 "내일 뵙겠습니다" 와 "내일 뵀겠습니다." 라는 표현 중 올바른 표현은 내일 뵙겠습니다가 됩니다.

 

두번째는 "내일 봬요" 와 같이 '요' 라는 표현을 쓰게 되는 경우에는 '봬' 가 맞습니다.

 

하지만 "내일 (뵐게요, 봴게요)" 와 같이 '뵈' 뒤에 '요'가 사용되지 않고 '뵐요' 처럼 '게' 라는 표현이 들어간 경우에는 '뵐게요' 가 올바른 표현이 됩니다.

 

아마 대부분 혼동하시는 경우가 "내일 봬요" 라는 표현이 될텐데 주변을 보시면 '봬요(o)'라는 표현보다 '뵈요(x)'라는 표현을 자주 보게 되는데 정확한 표현은 "내일 봬요" 가 맞습니다.

 

 


 

개인적으로 맞춤법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충격아닌 충격을 받은 적도 있는데 이 표현이 절대적으로 맞다라고 생각했고 그렇게 써왔던 표현이 틀린 경우에 순간 뭐지? 라는 생각도 들었던 적이 있었는데 아래 관련글도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도리도리 잼잼? 도리도리 죔죔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막내동생과 막냇동생

Designed by CMSFactory.NET